블로그 내용조지 뮐러
믿음이 무엇입니까? 내가 표현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형태로 답해 보겠습니다. 믿음이란, 하나님께서 성경에 말씀하신 것이 사실이며, 또 성경에 말씀하신 대로 행하실 것이라고 확신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신뢰를 둔 이러한 확신이 곧 믿음입니다. 믿음이란 어떤 생각이나 가능성, 또는 밖으로 나타나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생각은 아무래도 변화가 심한 인간의 머리의 산물입니다. 반면에 믿음은 변함없는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생각이나 느낌이 아닙니다. 성경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에 뿌리를 내려야지, 우리 자신이나 우리의 생각을 의지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또한 가능성이란 것을 배제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에게 가능하게 여겨지는 것들을 믿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믿음은 가능성이 아닌 것입니다. 보고 느끼는 것으로 말미암은 가능성들이 사라지는 곳에 믿음의 새 지평선이 열리게 됩니다.
참으로 많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자신의 믿음이 부족한 것에 대해 실망하고 슬퍼합니다. 그들은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들지 않으며 또 그들이 바라는 일이 일어날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합니다(누가복음 18:27). 밖으로 나타나 보이는 것들과 믿음을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던져야 할 질문은 이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것에 대해 성경에 말씀해 주셨는가?’ 말씀해 주셨다면 바로 그것이 우리 믿음의 근거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큰 축복을 누리지 못하는 것은 우리의 생각들이나 가능성, 또는 밖으로 나타나 보이는 것들이나 이처럼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들에 우리의 믿음의 근거를 두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모든 것들을 버리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 그 자체만이 우리가 믿음의 뿌리를 내릴 수 있는 곳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사랑하는 형제들이여, 이제 여러분은 스스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져 보아야 합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마음속 깊이 믿고 있는가?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이 성경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일치하는지 일치하지 않는지를 진심으로 알아보고자 하는가?’ 이것들에 그렇다고 답할 수 있다면, 당신은 틀림없이 당신의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는 만큼이나 확실합니다.
- 소책자 23 조지 뮐러 중에서
댓글 달기